냉온수기란? : 정수된 물통을 올려놓으면 물을 공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냉온수기를 처음 받아서 어떻게 설치 하나요?

  1. 제품을 평평한 곳에 위치하고 뒤쪽 벽면으로 부터는 15cm정도 거리를 유지합니다.
  2. 생수통을 제품 위에 올려 놓으시면 자동으로 온수통과 냉수통에 물이 충전됩니다.
  3. 생수통의 물이 더이상 제품 내로 유입되지 않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4. 온수꼭지에서 물이 나오는지 확인이 되면, 전원코드를 꽂고 제품 뒷면 상단의 빨간색 온수스위치를 켭니다.
    * 물을 넣기 전에 전원을 꽂고 온수스위치를 켜시면 빈 온수통이 과열되오니 주의해 주세요.
    * 빈 온수통이 과열될 경우, 내부 안전장치로 인해 가열이 차단되고 온수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5. 전면에 램프가 모두 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한 후 약 한시간 후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

냉수가 시원하지 않아요.

  1. 가장 먼저 생수통에 물이 정상적으로 들어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2. 제품 내부의 온수탱크에 일정량 이상의 물이 없을 경우, 과열 및 화재 방지를 위하여 자동으로 온수통의 가열이 차단됩니다.
  3. 제품 앞면에 온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램프가 꺼져 있다면 제품 뒷면에 온수 스위치를 확인하세요.
  4.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온수가 나오기까지는 약 30여분이 소요됩니다.
  5. 한 번에 많은 양의 온수가 추출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뜨거운 온도로 올라갑니다.

온수가 뜨겁지 않아요.

  1. 가장 먼저 생수통에 물이 정상적으로 들어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2. 제품 내부의 온수탱크에 일정량 이상의 물이 없을 경우, 과열 및 화재 방지를 위하여 자동으로 온수통의 가열이 차단됩니다.
  3. 제품 앞면에 온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램프가 꺼져 있다면 제품 뒷면에 온수 스위치를 확인 하세요.
  4.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온수가 나오기 까지는 약 30여분이 소요됩니다.
  5. 한 번에 많은 양의 온수가 추출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뜨거운 온도로 올라갑니다.

제품에서 물이 새요.

  1. 가장 먼저 냉온수기의 어느 부분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2. 제품 윗면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
    1) 생수통에 금이 갔거나 파손된 경우 등 제품 내부에 공기가 통하게 되어 물이 넘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2) 누수 발생 시 꼭지를 통해 제품 내부에 있는 물을 모두 출수시킨 후 생수통을 교체해 주세요.
    3) 또한 생수통을 위에 놓을 때 과다한 물 공급으로 인한 넘침 현상일 수도 있으니, 물통 교체 시 조심해서 교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제품 뒷면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
    1) 제품 뒷면 하단의 배수구 마개가 풀려 있거나 파손된 경우 입니다.
    2) 배수구 마개를 꼭 돌려서 닫아주시고, 파손 혹은 분실하신 경우 당사에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4. 냉수, 온수 곡지 부분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
    1) 꼭지가 느슨하게 잠겨있으면, 꽉 돌려서 조여주세요.
    2) 꼭지와 제품이 맞닿는 부분에 실리콘 팩킹이 누락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3) 꼭지가 노후되거나 파손된 경우 새 것으로 교체하여 주세요.
  5. 제품 내부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
    1) 실온의 환경이 아닌 경우, 냉각통 및 온수통에서 결로와 결빙이 발생하여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보관 기간동안 내부에 물이 남아있는 경우, 겨울에 동파로 통이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냉각통 및 온수통이 내외부 원인으로 인하여 손상 되었을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에서 소음이 들려요.

  1. 가장 먼저 제품이 평탄하고 단단한 바닥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제품 내부의 콤프레셔가 냉각을 위해 정상적으로 가동될 때에도 약간의 모터소리는 발생합니다.
    * 영원의 모든 제품에는 LG, 대우, 삼성 콤프레셔 만이 사용됩니다.
  3. 냉장고와 같은 원리로써 콤프레셔가 1시간에 4~8번 가동할 때 “딱” 소리가 납니다.
  4. 냉수통 안에서 냉각하는 동안 얼음이 살짝 어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5. 뒤쪽 방열판 및 내부 부품들이 서로 접촉되어 마찰음이 날 수 있으며, 재조정이 필요합니다.

꼭지는 어떻게 교체 하나요?

  1. 교체할 꼭지를 준비합니다.
    * 새 꼭지는 당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2. 본체 플러그를 빼서 전원을 차단시킵니다.
  3. 생수통을 내려놓으신 후 교환할 꼭지를 왼쪽으로 돌려서 뺍니다.
  4. 꼭지를 빼기 전에는 바가지 등 물을 받을 용기를 대어 주세요. 꼭지 밸브에서 물이 나옵니다.
    * 온수를 빼내실 때에는 물이 뜨거우므로 특히 주의해 주세요.
  5. 해당 꼭지에서 물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물을 모두 빼냅니다.
  6. 새 꼭지를 오른쪽으로 돌려 교체하시면 됩니다.
    * 기존 꼭지 안쪽에 있던 투명한 실리콘 팩킹은 누수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오니, 버리지 말고 그대로 끼워주세요.

제품내부를 간단히 청소할수 있나요?

  1. 본체 플러그를 빼서 전원을 끄시고, 손을 깨끗이 한뒤 생수통을 제거합니다.
  2. 워터가드를 두 손으로 잡고 왼쪽으로 5cm 돌린 후 당겨서 빼냅니다.
    * 워터가드 : 제품에서 물통 올려 놓는 나팔모양의 부분으로서 낙수방지 기능
  3. 제품 내부는 진공 상태이기 때문에 쉽게 빠지지 않을 수 있으니, 두손을 밀착하여 꽉 잡고 당겨서 빼시면 됩니다.
  4. 제품 내부의 냉각통 안에 보이는 투명한 프라스틱 재질의 분리막을 돌려 빼냅니다.
  5. 제품 뒷쪽의 배수구 마개를 돌려서 빼둡니다.
    * 배수구에서는 온수통에 남아있는 온수가 나오므로, 미리 바가지 등 용기를 준비해주세요.
  6. 물을 냉각통 안에 부은 후, 세제 사용 없이 깨끗한 천 또는 헝겊으로 청소합니다.
    * 꼭지나 워터가드는 따로 빼내어 세제로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 부품들을 뜨거운 물에 넣고 삶아서 소독하는 경우, 변형되는 사례가 많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깨끗한 물로 두 세번 흘려 보낸 후 내부의 물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8. 남은 물은 꼭지를 모두 열어 완전히 제거 시킵니다.
  9. 물이 다 빠져나가면 꼭지와 배수구 마개를 닫아줍니다.
  10. 워터가드를 다시 조립시킨 후 2~3시간 정도 두어 물기를 완전히 말려줍니다.
  11. 생수통을 올리고 [Q. 냉온수기를 처음 받아서 어떻게 설치 하나요?] 의 내용과 같이 설치 후 사용합니다.
  12. 전문적인 청소를 원하실 경우에는, 현재 이용하고 계시는 생수업체에 문의 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전문 서비스 업체에 청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간 동안 냉온수기를 보관하려고 해요.

  1. 사용하지 않는 냉온수기를 보관하시기 전에 반드시 통안에 들어있는 물을 빼내어 주세요.
  2. 꼭지 및 배수구 마개를 열어 내부의 물을 모두 제거하신 후 물기를 제거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3. 내부에 물이 들어있는 채로 기온이 낮은 환경에서 보관될 경우, 내부의 물이 얼어붙어 동파됩니다.

생수통의 물이 아닌 지하수나 약수물을 사용해도 되나요?

냉온수기는 정상적인 생수통을 제품 위에 올려 놓고 냉수 및 온수를 만드는 제품입니다.
지하수나 약수물일 경우, 위생 확인이 어렵고 녹발생이 우려되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필터 교체는 어떻게 하나요?

냉온수기는 이미 정수된 생수통의 물을 냉수 및 온수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로 필터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필터가 있는 것은 정수기라고 불립니다.

정수기란? : 필터를 통해 정수된 물을 공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정수기를 설치할 때 어떻게 하나요?

  1. 정수기는 냉온수기와 달리 직접 설치 시 누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설치 장소마다 배관이 상이하기 때문에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처음 구매 시 구매처를 통해 안전하게 설치해주세요.
  2. 설치된 정수기 주변에는 전열기구, 열기구 등 발열기구를 두지 마세요.
  3. 온도가 높거나 낮은 곳, 먼지가 많은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4. 평평하고 단단한 장소에 정수기를 설치해 주세요.
  5. 벽면에서 각 20cm씩 떨어지게 설치해 주세요.

냉수 온도가 시원하지 않아요.

  1. 제품 앞면에 냉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냉수가 나오기 까지는 약 50여분이 소요 됩니다.
  3. 한번에 많은 양의 냉수가 출수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차가운 온도로 내려갑니다.

온수 온도가 뜨겁지 않아요.

  1. 제품 내부의 온수탱크에 일정량 이상의 물이 없을 경우, 과열 및 화재 방지를 위하여 자동으로 온수통의 가열이 차단됩니다.
  2. 제품 앞면에 온수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램프가 꺼져 있다면 제품 뒷면에 온수 스위치를 확인 하세요.
  3. 처음 설치 후 적정한 온도의 온수가 나오기 까지는 약 20여분이 소요됩니다.
  4. 한 번에 많은 양의 온수가 추출될 시 일정 시간을 기다리셔야 다시 적정한 뜨거운 온도로 올라갑니다.

제품에서 물이 새요.

  1. 제품 내부에서 누수가 발생한 경우, 제품에 따라 제품 내 누수 차단 장치에 의해 급수가 차단됩니다.
  2. 정수기 어느 부분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3. 제품 뒷면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
    1) 제품 뒷면 하단의 배수구 마개가 풀려 있거나 파손된 경우 입니다.
    2) 배수구 마개를 꼭 돌려서 닫아주시고, 파손 혹은 분실하신 경우 당사에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4. 제품 내부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
    1) 실온의 환경이 아닌 경우, 냉각통 및 온수통에서 결로와 결빙이 발생하여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보관 기간동안 내부에 물이 남아있는 경우, 겨울에 동파로 통이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냉각통 및 온수통이 내외부 원인으로 인하여 손상 되었을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1800-6601)로 연락해 주세요.

제품 내부에서 소음이 들려요.

  1. 가장 먼저 제품이 평탄하고 단단한 바닥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제품 내부의 콤프레셔가 냉각을 위해 정상 가동될 때에도 약간의 모터소리는 발생합니다.
  3. 냉장고와 같은 원리로 콤프레셔가 1시간에 4~8번 가동할 때 가동 소리가 납니다.
  4. 냉수통 안에서 냉각하는 동안 얼음이 살짝 어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5. 뒤쪽 방열판 및 내부 부품들이 서로 접촉되어 마찰음이 날 수 있으며, 재조정이 필요합니다.
  6. 탄산수를 출수한 후 탄산탱크에서 탄산의 강한 압력과 냉수가 섞이는 소리가 날 수 있으며 이는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을 간단히 청소할 수 있나요?

  1. 깨끗하고 부드러운 헝겊과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외관을 닦아주세요.
    * 신나 및 벤젠은 제품의 변색이나 표면이 상할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물받이는 전면으로 빼낸 후, 물받이 그릴과 분리하여 깨끗이 닦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방열판은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4. 분리형 위생 코크는 왼쪽으로 살짝 돌려 빼낸 후 물로 깨끗이 세척해주고, 다시 오른쪽으로 돌려 딸깍 소리가 나게 장착합니다.
  5. 본체 내부를 청소할 때에는 구매처에 문의 후 전문적으로 스팀청소 및 살균소독을 받습니다.
  6.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2리터 이상 출수 후 사용하세요.
  7. 청소를 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 세균 번식 및 냄새, 악취의 원인이 됩니다.

필터 교체는 어떻게 하나요?

  1. 필터의 교체 시기가 되면 구매처에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2. 만약 교체시기가 지났는데도 연락이 오지 않으면, 제품에 부착된 구매처나 고객만족센터(1800-6601)로 연락하셔서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개인적으로 교체하시는 경우 누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상이 어려우니 반드시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교체 시기가 지날 경우 물이 오염되어 악취 및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1. 필터의 교체 주기는 제품마다 상이합니다.
  2. 영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필터는 3필터 5단계 시스템으로써, 국내 대기업에도 유통중인 국산 전문제품입니다.
    1) 세디카본블록 필터 (교체주기 약 4개월)
    – 1단계(세디먼트) : 녹성분, 먼지 및 이물질 제거
    – 2단계(카본블럭) : 잔류염소 및 각종 유기화합물 흡착 제거
    2) UF 멤브레인 필터 (교체주기 약 20개월)
    – 3단계(UF멤브레인) : 세균, 대장균 등 인체유해한 미생물 제거하고 칼슘 등의 미네랄은 남겨 건강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
    3) 포스트 필터 (교체주기 약 8개월)
    – 4단계(POST카본) : 물속 가스성분을 제거하고 물맛 개선
    – 5단계(세라믹볼) : 세균 및 냄새발생을 억제하고 미네랄 함량을 조절해 약알카리의 흡수가 빠른 건강한 물로 정수
  3. 영원 필터의 교체주기는 상수도 기준으로 필터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예상 주기를 말하며, 수질 및 사용량에 따라 교환주기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탄산통(탄산실린더)은 어떻게 교체하나요?

  1. 탄산 가스가 소진되면 전면 LED 중앙의 탄산 버튼이 1초 주기로 점멸합니다.
  2. 우선 새로운 탄산통을 준비합니다. 탄산통은 영원 고객만족센터(1800-5501)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영원 일회용 탄산통은 고객님이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3. 탄산통 덮개를 열고 다 쓴 탄산통을 위로 올려 줍니다.
    * 탄산통 덮개를 너무 세게 젖히거나, 탄산통을 너무 세게 올리지 말아주세요.
  4. 올려진 탄산통의 흰색 부분을 한손으로 잡고, 다 쓴 탄산통을 반시계 방향으로 우선 1~2회전만 돌려줍니다.
  5. 잔량의 탄산 가스가 모두 제거될 수 있도록 15~20초 그대로 둡니다.
  6. 다 쓴 탄산통을 돌려 빼낸 후 새로운 탄산통을 흰색 부분 끝까지 밀어넣어 시계 방향으로 돌려 장착합니다.
    * 사용전 탄산통은 구멍이 막혀 있으며, 다 쓴 탄산통은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7. 탄산통 덮개를 닫아줍니다.
  8. 탄산 가스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탄산통 교환을 하지 마시고, 다 쓴 탄산통은 재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9. 교체 시 탄산통의 가스 배출소리가 크다면, 재장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0. 재장착 후에도 전면 LED가 계속 깜박거린다면, 고객만족센터(1800-6601)로 연락하여 주세요.
  11.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 메뉴의 [탄산통 교체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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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 구매 및 렌탈 문의

1800 – 5501

09:00 ~ 18:00 (토/일,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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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 – 6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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